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와 함께 인천 장봉도에 섬 여행 당일치기^^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6. 9. 7. 07:21
    반응형

    아이와 함께 인천 장봉도에 섬 여행 당일치기^^


    지난 달에 서울 근교에 여행할 만한 곳이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배도 탈 수 있고 바다도 볼 수 있는


    장봉도에 다녀오기로 했어요^^



    삼목여객터미널에서 표를 끊고 기다리다보면


    도착한 순서대로 자동차를 주차하게 되요


    주차를 한 순서대로 빠져나가게되니


    내 차는 더 빨리왔는데 왜 더 늦게나가게


    이렇게 세우게되나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인천 장봉도에 가는 배에 올라탔을 때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8월 중순이라 시원한 자리를 찾아서 이게 보이길래 앞으로 갔더니


    에어컨이 아니고! 겨울용 히타용임 이라고 매직으로 써있어요ㅋㅋ


    생긴게 꼭 에어컨인데 히터였다니ㅠㅠ


    이미 에어컨 앞에는 많은 어르신들이 앉아계시고 서계시고 해서


    그쪽으로 가서 있기는 힘들겠더라구요ㅋㅋ



    장봉도에 가는 배의 한 쪽에는 북도면 안내도가 나와있어요


    배를 타고가는길에 어디를 여행하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장봉도, 모도, 신도, 신도에서 볼 만한 곳을 안내해주고


    걷기 좋은 길도 안내해주고 있어요ㅋ



    땡글이는 배가 왜 출발을 안하냐며 벌써부터 지겨워요ㅋ


    배를타고 30분정도 걸리니 아이와 함께 장봉도에 갈 때는


    뭔가 놀아줄만한 것을 가져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섬 여행을 할 때면 역시 갈매기를 항상 보게되는 것 같아요ㅋ


    사람들이 새우깡을 많이 던져주다보니


    갈매기들도 배 근처에 오면 먹을 것이


    많다는걸 아는 모양이었어요^^



    냉 난방중 이라며 문도 닫아달라고 써있고


    문도 엄청 무거운데 다들 열고다녀요ㅋㅋㅋ


    여객실 안에 에어컨이 있어서 시원할 것 같지만


    배가 움직이는 동안에는 밖으로 나와서


    바닷바람을 맞는것이 훨씬 시원했어요


    배가 은근히 빠른 모양이더라구요^^



    2016년 1월 25일부터 승선을 할 때는 신분증이 꼭 필요해요


    성인은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등이 필요하고


    유아~청소년은 보호자확인,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해요^^


    예전에 갔을 때는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거나하는 절차가 없었는데


    요즘에 승선을 할 때는 승선신고서도 작성해야하고 신분증도 내야하고


    귀찮기는 하지만 꼭 있어야 할 절차는 맞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오래걸리지는 않아요ㅋㅋ



    요렇게 갈매기도 보이고


    다른 사람들이 새우깡 던져주는 모습이 재미있어보이면


    새우깡을 사올걸 하면서 후회할 때가 있는데



    배 안에서도 새우깡을 판매하고 있어요ㅋㅋ


    새우깡 2봉지에 3천원 이고


    구매하면서 통 안에다가 3천원을 넣으면 되서 셀프시스템이에요



    해양 사고는 국번없이 122 라는 안내도 보이고


    이런건 한 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교통불편신고엽서함도 있어요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서 진행하는 것 인듯 한데


    불편함을 느꼈다면 여기에 써서 보내면 될 것 같아요^^



    모두들 아는 내용이지만 선내 전지역은 금연이에요



    땡글이는 제 휴대용 선풍기를 가져가서는


    바람을 쐬고있는 중 이에요ㅋㅋ



    "아 시원해~" 하며 선풍기를 안주기는 하지만


    선풍기를 껐다켰다하는 모습을 보니


    제가 선풍기를 들고있는게 그냥 부러웠던 모양이었어요ㅋㅋㅋ



    삼목여객터미널에서 조금 가다보니 신도가 나왔어요


    장봉도가 아니라 신도로 섬 여행 당일치기를 하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 것 같았어요^^


    신도에 가는 차들을 입구쪽에 세워둔 것 같았는데


    장봉도에 가는 차 한대가 입구를 막고있는데다가


    운전자를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 굉장히 오랫동안 대기했네요ㅋ


    그래도 끝까지 찾아서 신도에서 장봉도로 출발했어요^^



    배 뒤쪽으로 가보면 배가 지나온 자리가 보이지만


    바람이 많이 불지않아서 덥길래


    다시 앞으로가서 바람을 맞으며 조금 더 가다보면 장봉도에 도착해요^^


    아이와 함께 갔다면 아이의 안전을 위해서


    잡으러 뛰어다니다보면 금방이에요ㅋㅋ



    장봉도에 도착하기전에 차에 타고있으면


    입구에 가까이 있던차들부터 한 대씩 차례차례 빠져나가요^^



    저희는 아이와 함께하는 섬 여행이다보니


    사람들이 북적북적한 해수욕장같은 장소보다는


    한가로운 장소가 좋을 것 같아서 장봉도의 조금 깊숙한 장소로 갔어요^^



    도로에도 차나 사람이 거의 안다니고



    주위에 건어장슈퍼도 있는 한가로운 곳 이에요ㅋ


    여기는 한가로운데다가 게도 잡을 수 있고


    조개도 잡을 수 있는 곳 이라서 아이와 함께 가기에 좋은


    저희에게는 비밀장소 같은 곳 이에요^^



    8월 중순이면 성수기인데도


    사람이 거의 없는 한가로운 장소에요ㅋㅋ


    근처의 해수욕장들은 차를 세울 곳도 없을만큼 가득차있던 시기였어요^^



    물도 얕아서 아이와 함께 구경하기에도 좋고


    갯벌도 발이 푹푹빠지는 갯벌이 아닌데다가


    요렇게 게도 많이 기어다니고 있어요ㅋ



    땡글이도 장봉도에 오면 게를 잡아봤던 경험이 있어서


    바다가 보이자마자 게를 잡고있어요ㅋ


    그래도 조개껍데기나 뾰족한 돌 들이 가끔 있다보니


    발에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신발에 양말을 신겨줬어요^^



    게가 작고 빠르지도않아서


    아이와 함께 섬 여행을 하면서 게를 잡기에도 좋은 장소에요ㅋㅋ



    게 잡았다고 엄청 좋아해요ㅋㅋ


    크기가 너무 작다보니 물어도 아프지 않을정도에요ㅋㅋㅋ



    요렇게 잡아서



    게 좀 보라고 보여주는 땡글이에요^^


    게가 워낙 많다보니 잡기위해 많이 돌아다닐 필요도 없어서


    한 자리에 자리잡고 잡아봤어요ㅋㅋ



    이렇게 즐거워하다보니 장봉도에 섬 여행을 하다보면


    꼭 여기를 찾아오게되네요ㅋㅋ



    게가 계속 움직이다보니 집중력이 대단해요ㅋㅋㅋ


    여기서 잠시 게를 잡으면서 놀다가


    날씨가 너무 더워서 금방 나왔네요^^


    근처에 화장실도 있어서 손과 발을 씻을 수 있는 곳 이에요ㅋㅋ


    아이와 함께 섬 여행 당일치기를 계획하신다면


    장봉도도 괜찮은 섬 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