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국립생물자원관 : 무료이면서 아이랑 가볼만한 곳^^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6. 9. 3. 20:00
    반응형

    지난 달에 땡글이와 함께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에 다녀왔어요


    이 곳은 입구부터 건물까지 딱 아이랑 가볼만한 곳 이에요


    게다가 무료이기도 하구요^^



    이 날 아침부터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을 가려고


    계획하고 있었던 것은 아니고


    저녁이 다가올 때 쯤, 아이랑 가볼만한 곳이 없을까 생각해보다가


    예전에도 다녀왔었지만 다시한번 가기로 결정된 것 이었어요


    그래서 시간이 조금 늦은 것 같아서


    야외에서 자리를 잡기보다는


    먼저 전시교육동 구경을 하고나서 야외에 나와있기로 했네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의 관람시간과 유의사항이 안내되어 있어요


    3월에서 10월은 오전 9시반 ~ 오후 5시반


    11월에서 다음해 2월은 오전 9시반 ~ 오후 5시까지


    관람을 할 수 있고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을 제외하고는


    시간만 맞춰서가면 언제나 관람이 가능하고 관람료도 무료에요^^



    인천 국립생물자원관 1층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보면


    '자연아 같이 놀자' 라는 곳이 있어요


    화장실을 가려고 이쪽으로 갔다가 들어가게 되었네요^^



    여기는 자연에서 작은 곤충이나 동물들이


    어떻게 생활하면서 살고있는지를 보여주는 곳 이에요ㅋ



    곤충들이 꼬물꼬물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


    징그럽기도하고 신기하기도한지


    요렇게 얼어가지고 한 참을 지켜보고 있는 땡글이에요^^


    여기에는 실제 살아있는 꽃게를 볼 수 있어서


    그 모습을 보며 신기하다고 한참동안 이야기했네요ㅋㅋㅋ


    '자연아 같이 놀자'에서 보고나오면


    입구에서 보였던 제 1전시실이 보여요^^



    제 1 전시실에 들어가보면


    식물부터 동물까지 전체적으로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있어요


    살아있지는 않고 죽어있지만


    아이랑 식물과 동물에 대해 공부하고 관찰하기위해 가볼만한 곳 이에요^^



    땡글이는 아직 공부를 할 나이는 아니지만


    평소에 집 주변에서 볼 수 없는 동물들이 많아서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요^^



    동물들의 이름을 전부는 모르지만


    책에서 봤던 동물들도 있고 아닌 것들도 있어서


    아는 동물들이 보이면 저게 무슨 동물이라며 설명해주기 바빠요ㅋㅋ



    다람쥐들도 숲을 지나가다보면 가끔 보기는 하지만


    가까이가면 도망가버려서 관찰을 할 수 없는데


    요렇게 움직이지않고 가만히 있으니


    관찰을 더 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랑 동물원에 가지않는이상 만나기 힘든 호랑이,


    사막여우 등도 볼 수 있어요^^



    새들도 종류별로 전시가 되어있고


    동물들마다 이름들도 붙어있어서


    한글을 알고있는 아이랑 가게되면 더 볼만할 것 같아요^^



    언니, 오빠들이 유심히 보고있는건


    인천 국립생물자원관 여기저기를 구경하면서 잘 봐뒀다가


    언니, 오빠들이 자리에서 내려오면



    요렇게 올라가서 한 번은 꼭 보는 땡글이에요ㅋㅋ


    아직 현미경이 어떤 역할을 하는건지


    현미경으로 봤을 때 뭐가 커져보여서 더 신기한건지도 모르면서


    일단 언니, 오빠들이 하는건 따라하고 싶은 모양이었어요^^



    뱀과 같은 파충류만 이렇게 모아놓은 곳도 있어요


    뱀의 뼈가 전시되어있는 것 이지만


    땡글이는 뼈만 보이면 공룡이라고 하더라구요


    뼈만 있는 공룡들을 책에서 본 경험이 있어서그런지


    뼈는 공룡같은가봐요ㅋㅋㅋ



    양서류들을 모아놓은 곳도 있어요^^



    식물별로도 이렇게 잘 모아져있어요


    식물들이 퍼지는 방법들도 다양하고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있어요


    이렇게 눈으로 직접보고 느끼게 해주기에 좋은


    아이랑 가볼만한 곳 이에요^^


    책으로만 알려주는 것은 한계가 있으니


    이렇게 알려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ㅋ



    아무튼 땡글이는 뭔지도 모르면서


    언니, 오빠들이 올라가서 보던건 그냥 열심히 봐요ㅋㅋㅋ



    속씨식물에 대해서 설명을 해놓은 공간도 있고



    겉씨식물, 양치식물 등 다양하게 전시가 되어있어요



    요렇게 현미경을 움직여가면서


    식물들이 어떤 모습인가도 볼 수 있어요^^



    그냥 지나가려다가도



    이렇게 한 번 더 봐줘요ㅋㅋㅋ



    1층에는 제 1 전시실 말고도


    기획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어요


    기획전시실은 얼마간의 주기를 두고 테마가 바뀌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떼지능 이라는 테마로


    최적의 경로를 찾는 개미라던지


    떼를 지어 살아가는 새나 벌들의 예를 보여주고


    그런 곤충이나 동물들의 모습에서


    사람들이 발전시킨 물건들도 볼 수 있는 테마였어요



    들어가자마자 화려한 나비들이 보이고



    조개나 소라들도 보였어요



    물고기나 새, 거북이 등의 모습을 보고


    실 생활에서 유용하게 디자인을 한 모습도 보였고



    개미의 모습을 바닥에다가 쏴주기도 했어요ㅋㅋ


    땡글이는 밟으면 개미들이 죽을 것 같았는지


    선뜻 발자국을 옮기지 못하고


    결국은 개미들을 피해서 돌아서 갔네요ㅋㅋㅋ



    거북이와 게의 모습도 보이고



    다른 여러가지 동물들도 많이 보였어요^^



    일본의 고속열차인 신칸센이 물총새의 부리와 부엉이의 깃털을 모방하여


    소음도 줄이고 에너지 효율도 높였다고하는데


    땡글이는 그저 부엉이 눈이 무서워요ㅋㅋㅋ


    그렇게 기획전시실을 구경하고 나오면


    곶자왈 생태관 이라는 곳이 보여요^^



    곶자왈 생태관은 온실같은 곳 인데


    1층과 2층이 연결되어있어요ㅋ



    땡글이는 힘들지도않은지 요렇게 뛰어올라가서는


    아빠, 엄마 빨리오라고 부르고 있는 중 이에요


    역시 아이들 체력은 따라갈수가없네요ㅋㅋ



    땡글이와 너무 빠르게 올라가서 자세히 볼 수는 없었지만


    식물들마다 이름과 설명들이 되어있어요^^



    곶자왈 생태관 2층에서의 모습이에요^^



    곶자왈 생태관 2층에 올라오면 바로 앞에 제 3 전시실이 보여요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은


    제 3 전시실 입구로 들어가면 제 2 전시실 입구로 나올 수 있게 되어있어요^^



    생물이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 수 있는 곳 이에요



    이렇게 걸어서 들어가서


    제 2 전시실쪽으로 걸어가는 땡글이에요


    1층에 비해서 신기한 것이 없는지 금방 지나가버리더라구요ㅋ



    제 2 전시실은 약간 어두운 느낌이 있지만


    볼 것이 참 많은 곳 이에요


    바다속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공간도 있고



    숲을 재현해놓은 공간도 있어요


    맷돼지의 털을 만져볼 수 있는 것도 있는데


    땡글이는 무섭다고 안만지려고 하더라구요^^



    강의 모습을 재현해놓은 곳도 있어요^^



    새들이 물고기를 잡아먹는 모습이나


    물고기들이 여기저기 헤엄치고 있는 모습을


    실감나게 표현해놨어요ㅋ



    숲을 재현해놓은 공간에는


    여러가지 동물들이 먹이를 먹고 있는 모습들이나


    서있는 모습들이 실제 숲속처럼 되어있어요^^


    줄을 넘어서 가까이 가서 볼 수 도 없지만


    땡글이는 무서워서 멀리서 보기만하고 가까이는 못 갔어요ㅋㅋ



    요렇게 동굴모형속에 들어가서


    박쥐들도 관찰할 수 있는 곳 이었네요^^



    제 2 전시실 입구의 모습이에요ㅋ


    요렇게 보고나면 인천 국립생물자원관 건물안은 다 본 것이에요^^


    인천에는 실내에 아이랑 가볼만한 곳이 생각외로 많지않은데


    이런 곳은 참 좋은 곳 같아요


    어릴 때 부터 초등학교 다닐 때 까지는


    인천에 계속 살게된다면 주기적으로 한 번씩 가보려고 생각 중 이에요ㅋㅋ



    건물 내부를 다 보고나서 밖으로 나왔어요^^



    이렇게 생태연못이 보였고



    바로 옆 원두막에 돗자리를 펴고 앉았어요


    아직 8월중순 정도 되었을 때라 더웠네요^^



    땡글이는 원두막에 잠깐 앉아있더니


    뛰어다니고 싶었는지 인천 국립생물자원관 옆쪽에 마련되어있는


    미로공원을 엄청 신나게 뛰어다녔어요^^



    미로공원에 들어가면 땡글이는 키가 작다보니 정말 안보일 때가 많은데


    넘어질까바 불안해서 얼른 나가자고 했어요ㅋㅋㅋ


    포토타임을 잠시 가지는 중 이에요ㅋㅋ



    요렇게 브이도 열심히^^


    잠자리채도 챙겨가서 잠자리도 잡고 매미도 잡고


    동물과 식물들도 잔뜩 구경하고 재미있었던 하루네요ㅋ


    무료이면서 이렇게 잘 되어있는 아이랑 가볼만한 곳은 많지않은데


    인천 국립생물자원관은


    무료라는 것이 미안할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 같아요^^


    주차장도 꽤나 넓어서 아이랑 함께 가기에 참 좋은 곳 중 하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