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준산부인과 신생아실에서 땡글이를 만나던 날^^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1. 25. 2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글파파에요^^


    때는 2013년 2월 12일


    땡글이가 태어나고나서


    산부인과 신생아실에 있었을 때 에요^0^


    땡글이는 태어났을 때


    태명처럼 정말 땡글땡글하게 태어났어요ㅋㅋㅋ


    처음에는 정말 자그마하고


    눈을 꼭 감고 있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 기간에는 팔찌를


    엄마 손목에 찰 수 있도록 주시는데


    그걸 직접가서 보여드리면


    어느 누구든지 보여줄 수 있도록


    면회가 가능했어요ㅋㅋ



    땡글이는


    인천 준산부인과에서 태어났는데요


    그 당시에 신생아실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직접가서 볼 수 있었어요^0^


    요즘 면회가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보고싶을 때 볼 수 있다는게


    참 행복한 일이었어요ㅋㅋㅋ


    팔찌와 아이 겉싸개에 붙어있는


    표찰을 비교해서 보여주셔요^^


    이 때는 아이 이름을


    거의 지어놓은 부모들이 없기때문에


    표찰에는 누구누구님 아기 라고 적혀있고


    태어난 날, 태어날 당시 몸무게 등등이


    기록되어있는 표찰을 겉싸개에 꼽아두셔요^^




    그렇게 당황하지않았었는데도


    디카를 챙겨갈 정신은 없었는지


    열심히 폰으로 촬영했어요^^


    조금이라도 크게 촬영해보려고


    줌도 열심히 해보고ㅋㅋ


    땡글이는 신생아인데도


    머리가 많이 자라서나왔어요^0^



    준산부인과의


    신생아실 관리하시는 분들이


    사진촬영하기 좋도록


    요렇게 눕혀놓으시고


    다른 곳에서 일 보시더라구요^^



    땡글이는 신생아실에서


    이렇게 눈을 꼭 감고


    잠들어 있을 때가 많았는데


    밖이 시끄러우면



    눈을 뜨고 울기도 했어요ㅋㅋ


    더 자고 싶은데 밖이 시끄러우니


    짜증이 난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0^



    준산부인과 신생아실에서의


    면회시간은 5~10분 정도로


    굉장히 짧아요ㅋ


    다른 아이들을 위해서도 그렇고


    우리 아이를 위해서도


    너무 오랜시간 보고있으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어서 라고 해요^^



    요렇게 눈을 뜨고


    고개를 자꾸 움직이려고 하는 모습을


    어른들이 보시고는


    땡글이는


    "고개를 빨리 가누겠다" 고 말씀하셨어요^^


    저는 신생아실에서


    그렇게 말씀하실 때는


    고개를 가누는게 뭐 그렇게 어려운 일 인가?


    라고 생각했던 기억이 있는데


    고개를 가눈다는게


    어떤 의미인지는 나중에서야


    알게되었네요ㅋㅋㅋ



    인천 준산부인과 에서는


    2~3일 정도 입원하면서


    신생아실에서 땡글이가 있었는데


    그 기간동안에는 데리고와서


    언제든지 안아보고 할 수 있었어요^^


    땡글이는 자연분만이었는데


    자연분만이 아니면


    더 오래 입원하고 있어야한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하루에 한 번


    3시~3시30분 사이에는


    땡글이를 준산부인과 신생아실에서


    데리고 와야하더라구요!!


    이 때가 청소, 살균시간이라


    모든 아이들을 데리고 나와서


    입원실에 가있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요렇게 눈을 감고 있다가



    잠깐 떴다가 하는 것도


    너무너무 신기했어요ㅋㅋㅋ



    초반에 말씀드렸던


    팔찌를 보여드리면


    엄마, 아빠에 한해서만


    준산부인과 입원실에


    데리고 올 수가 있었어요^^



    땡글이가 첫 아이이다보니


    이렇게 데리고오면


    아내나 저나


    그 짧은 시간동안


    무슨일이 생기는건 아닌지


    걱정도되고


    어떻게 안아야하는지도 모르겠고


    그동안 책으로만 배웠던거라


    너무 떨렸어요ㅋㅋ



    요렇게 잠들어있으면 괜찮은데


    울면 진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더라구요ㅋㅋㅋㅋㅋ


    울 때는 엄마나 아빠 심장에


    땡글이 귀를 가까이대고


    목소리를 들려주면 다시 잠들곤했는데


    점점 적응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함께 있어서 굉장히 좋지만


    초보엄마 초보아빠라면


    당황할 수 밖에 없는 시간이에요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