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 20주, 21주, 22주, 23주 : 감정이 발달하는 시기에요^^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1. 9. 11:35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글파파 입니다ㅋ


    땡글이의 임신일기 제5화

    : 감정이 발달하는 시기에요^^


    임신 21주가 되던 날


    땡글이를 만나러 갔어요ㅋ



    땡글이는


    그 전보다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었고


    산부인과 가는날마다


    혹시나 무슨일이 있으면어쩌나


    걱정을 하게되는데


    그래도 이렇게 활발하게 움직여주니


    이전보다는


    조금 덜 걱정되긴하더라구요^^



    임신 20주, 21주, 22주, 23주 즈음이 되면


    태아의 키는 25~30cm

    몸무게는 500~600g


    정도가 된다고해요^^


    배가 불러오는 것이 눈에 띄게 보이고


    갑자기 숨이 막히는 느낌이 들거나


    소화불량 증세가 나타나기도 했어요


    이런 느낌은


    굉장히 정상적인 느낌이라고하니


    걱정을 안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역시 처음이라


    어떤 느낌이든지 항상 걱정이에요ㅋㅋ


    임신 20주, 21주, 22주, 23주 시기에


    치질도 많이들 생기기도 한다고하시는데


    아내는 안그래서 다행이었어요^^;;


    배도 점점 불러오는데


    치질이면 정말 고생일듯ㅠㅠ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변기에 10분이상 앉아있지말고


    힘도 너무많이 주면 안된다고하니


    임신을 하면


    역시 신경쓸것들이 참 많아요ㄷㄷ



    아무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시고


    초음파를 하면서


    머리둘레도 재주시고


    잘 크는지 알려주시는데


    "건강하게 잘 크고있네요"


    라고 말씀을 해주셔야


    딱 안심이 되더라구요ㅋㅋㅋ


    땡글이는 약간 크기는 했지만


    잘 자라고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모든 장기가 발달되어있고


    감정이 발달하는 시기에요^^


    태교동화도 빠짐없이 잘 읽어줬어요ㅋㅋ


    왠지 아내의 배에다 대고


    "땡글아~" 하고 부르면


    어떻게 알고


    움직이는 듯한 기분이 들었어요ㅋㅋㅋ



    임신 21주의 초음파 사진 이에요ㅋ


    완벽하게 자라지는 않았지만


    뼈가 어느정도 자라있기 때문에


    그 모습들도 볼 수 있었어요^^



    땡글이의 임신21주


    초음파 동영상 이에요ㅋ


    이 시기에는


    장기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는 시기라서


    초음파를 꼭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산부인과에 가는길은 항상


    무슨일 일어나진 않았나 걱정이었고


    돌아오는 길은 안심하면서


    돌아오고그랬네요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