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에 아이와 갈만한 곳 : 인천어린이과학관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6. 1. 12. 2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글파파 입니다^^


    주말이면


    땡글이와 더 재미있게


    놀아주고 싶은데


    겨울에는 감기에 걸릴까봐 걱정이되서


    아이와 갈만한 곳이


    마땅치가 않아요ㅠㅠ


    아내의 친구가 추천을 해줘서


    2016년 1월 초에


    인천어린이과학관 이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이것저것 신기한 것 들이 참 많아서


    방문하기전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두고가시면


    아이에게 알려주기에도


    훨씬 좋을 것 같아요ㅋㅋ



    인천광역시 어린이과학관의


    외부모습이에요^^


    저희는 택시를 타고 갔는데


    아저씨가 위치를 잘 몰랐지만


    제가 먼저 이 건물모양을 보고


    "여기서 내려주세요" 하고


    말을 했네요ㅋㅋㅋ




    저희는 이번에 처음가보긴했지만


    겨울에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도


    꽤나 유명한 곳 이었어요


    조금만 늦었으면


    매진이라 못갈뻔했네요ㄷㄷ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우선 홈페이지를 찾아서 접속하시고


    사전예약을 해두고 가시는게 좋아요^^


    6회차까지 나눠져있는데


    9시 / 10시30분 / 12시 / 13시30분 / 15시 / 16시30분


    으로 나눠져 있어서


    알맞은 시간으로 선택하고


    사전예약을 하고 출발하시는게 좋아요^^


    굳이 회원가입은 필요없이


    비회원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더라구요ㅋㅋ


    어른은 4천원이고


    7세~19세와 군인은 2천원인데


    저희는 인천사람이라


    신분증을 챙겨가서


    50%를 할인받았어요ㅋㅋ



    땡글이가 12시~1시쯤


    낮잠을 자는 타임이라


    그 전에 갔다오면 되겠다 싶어서


    얼른 준비해서갔는데


    왠지 처음부터 졸려하더라구요ㄷㄷ



    인천어린이과학관 입장하는 곳 에서


    우측으로 돌아가면


    무료로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는 곳도 있어요^^



    시간이 좀 남아서


    1층 여기저기를 구경하는데


    이런 포토존이 보이길래



    땡글이보고


    사진을 촬영하라하니


    왠지 무서워했어요ㅋㅋㅋ



    시간이 조금 지나서야


    웃으면서 브이를 하고


    그러더라구요ㅋㅋ


    아마도 곰의 크기가 커서


    조금 무서웠는가봐요ㅋㅋㅋ



    저희는 2층부터 보러갔어요^^


    무지개마을은 영유아만을 위한 곳이고


    인체마을은


    영유아와 초등학생을 위한 곳,


    지구마을과 도시마을은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곳 이니


    땡글이는 2층부터 보는게


    맞을 것 같더라구요ㅋㅋ



    무지개마을의 입구 모습이에요


    앞에서 안내하는 분들이


    초등학생은 입장을


    못하게 하시더라구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면


    요렇게 신발보관함이 있는데


    100원을 넣어야


    이용이 가능해요ㄷㄷ


    유모차도 못 가지고 들어가는데


    100원이 없다면


    짐을 죄다 가지고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으니


    동전을 꼭 챙겨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ㅠㅠ



    무지개마을을 들어가보면


    마치 키즈카페에 온 기분이에요^^


    요렇게 모래놀이를


    하는 곳도 마련되어 있고



    자리도 꽤나 넓어서


    10명정도는 도란도란 앉아서


    모래놀이를 할 수 있어요ㅋㅋ


    유아용 장화도 준비되어있어요ㅋㅋ



    땡글이는


    이 때 갑자기 졸려해서


    모래놀이 엄청 좋아하는데


    하는둥 마는둥 해요ㅠㅠ



    그래도 정신차리고


    열심히 잘 가지고 놀더라구요ㅋㅋ



    나중에는


    아이들이 기다리는 모습이 보이니


    그만한다고 나왔어요ㅋㅋㅋ



    뭉게뭉게 구름산책


    이라는 곳도 있는데



    안에 들어가서


    이렇게 뛰고 놀 수 있어요ㅋㅋ


    안전을 위해서


    만3세이하만 가능해요^^



    땡글이는 여기 들어가서


    잠이 확 깨더라구요ㅋㅋㅋ


    땀뻘뻘흘리면서


    열심히 뛰어놀았어요^^



    나오자마자 바로 옆에있는


    동굴(?)같은 곳에


    겁도없이 올라갔는데


    미끄럼틀이랑 연결되어있더라구요ㅋㅋ



    미끄럼틀 5번은


    타고내려온 것 같아요ㅋㅋㅋ



    인천어린이과학관 이다보니


    과학과 관련된


    물건들도 많았어요ㅋ


    펌프질을 하면


    물레방아가 돌아가는 기구도 있고



    땡글이도 열심히 했지만


    빠른 속도로


    계속 해야해서 잘 못하길래


    제가 해주고나서


    보여주는 정도로만 했어요ㅋㅋ


    생각보다 굉장히 힘들더라구요ㅋㅋㅋ



    펌프질을 하고나서


    물이 흘러나오는 모습이


    신기했는가봐요^0^



    입장했을 때는 몰랐는데


    나올 때 보니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았어요ㅋㅋ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예약을 왜 받는지 알겠더라구요ㅋㅋㅋ



    인체마을은


    이런 캐릭터들이 참 많아서


    인천어린이과학관 안에서도


    아이와 갈만한 곳 중


    특히 마음에 들었던 곳 같아요^^


    땡글이도 졸려하면서도


    엄청 신기해하더라구요ㅋㅋㅋ



    요런 입모양에 들어가서



    양치질도 해보고ㅋㅋ


    "이렇게 치카치카 잘해야 이가 아야하지 않은거야"


    하고 알려주니


    알았다고 하더라구요ㅋㅋ


    교육하기에는 역시


    직접 보면서 체험해보는게


    좋은 것 같아요^0^



    조금 무섭게 생겼지만


    아까 그 입으로 들어가서


    장기들을 지나가면


    여기로 나오게 되는데



    터널을 지나서 나오면


    이런 응가가ㅋㅋㅋㅋㅋ



    응가가 어떻게 나오는지


    아직 이해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의미있는 시간이에요ㅋㅋ


    나중에 조금 더 커서


    인천어린이과학관에 또 오게되면


    다시한번 알려줘야겠어요ㅋㅋㅋ



    응가도 밟아보고ㅋㅋㅋ



    중간중간


    요런 장난감도 있어서


    지루하지않게


    돌아다닐 수 있어요^0^



    색깔맞추기 놀이도 해보고ㅋㅋ



    커다란 혀의 모형도 있는데


    땡글이는 조금 징그러워했어요ㅋㅋ


    그래도 만져보고는 싶었는지


    오만상을 다쓰고 만져봤어요ㅋㅋㅋ



    여기는 비밀마을이에요^^


    오페라하우스 라고해서


    각종 악기들도 전시되어있고



    자동차의 타이어도


    바꿔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ㅋㅋ


    땡글이는 자동차를 구경하면서


    그냥 자동차 색이 노랑색이라고


    말하는 정도였어요ㅋㅋㅋ



    악기를 만져보면서


    계이름을 눌러보기도하고^^



    인천어린이과학관의


    내부모습이에요ㅋ


    이렇게 사진을 촬영하고나니


    꽤나 넓직한 공간이에요ㅋㅋ



    2층에서는 요렇게만 보고


    3층으로 올라가기로했어요ㅋ



    3층의 지구마을은


    초등학교에서도


    고학년 아이와 갈만한 곳 같아요^^



    들어서자마자


    다양한 지구의


    모습들이 보였어요^^



    화산이 폭발하는 모습이나


    얼음과 눈이 덮여있는 모습


    오존층이 있는 모습 등등이


    있는 듯 했어요ㅋ



    역시


    아직 땡글이가 보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많았어요ㅋㅋ



    지구에 사는


    동물들도 열심히 구경하고!!


    여기는 마침 공생관계의 동물들을


    그려놓은 것 이라서


    이렇게 사이좋게 지내는


    동물들이라고 이야기해주며


    친구들과도 친하게 지내야한다고


    이야기해줬어요^0^



    아이들이


    동물들의 겨울잠을


    공부할 수 있도록


    이렇게 열어보게끔 되어있는데



    문을 열어보면


    나무안에 어떤 생물들이


    겨울잠을 자고있는지


    볼 수 있어요^^



    자석으로 되어있는


    나비, 잠자리, 사슴벌레를


    맞춰보는 시간도 가져보고ㅋㅋ



    나비와 잠자리 맞추기는


    꽤나 쉬워서


    땡글이도 잘 했어요^^



    사슴벌레는 다리의 모양이


    여러가지여서


    땡글이가 집중해야


    맞출 수 있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이거 맞추는 동안


    입이 삐쭉 나왔어요ㅋㅋㅋ



    여기는 도시마을이에요^^


    도시마을도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와 갈만한 곳 이에요^0^



    우주선 체험도 해보고있지만


    비행기라는 느낌은


    전혀 못받는 듯ㅋㅋ



    그래도


    처음보는 것들이 많아서인지


    신기하게 잘 보고 다니더라구요^^



    요건 화성탐사로봇을


    재현해 본 것인데


    뒤쪽에가면


    조종해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ㅋㅋㅋ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인천에 살면서도 처음 가봤는데


    겨울에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


    참 좋은 곳 같아요!!


    다음에 땡글이가 졸리지않을 때


    다시한번 가보자고


    아내와 다짐을 하고 나왔네요ㅋㅋㅋ


    아내의 친구덕분에


    좋은 곳을 잘 구경하고왔네요^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