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기부상열차타고 용유역에 가봤어요^^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6. 11. 12. 07:00
    반응형

    가족과 함께 인천공항역에서 시간을 보내고


    용유역까지 자기부상열차를 타고가봤어요


    예전에는 공항철도를 이용해서


    용유임시역 이라는 곳에 갔던 기억이나는데


    이제 자기부상열차를


    타고가야하는가보더라구요^^



    인천공항을 돌아다니다보면


    자기부상열차를 타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화살표가 써있는 곳으로만 따라가면되더라구요ㅋ



    자기부상철도는 2층에서 타라고


    큼지막하게 안내되어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보니



    들어가는 곳이 보이고



    자기부상열차 운행시각도 보여요


    인천국제공항역에서는 용유역방면으로 타게되는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매 시각 정각, 15분, 30분, 45분에 있는 것 보니


    15분마다 다니는 모양이었어요^^


    장기주차장까지는 2분, 합동청사까지는 4분,


    국제업무단지까지 6분, 워터파크까지 10분,


    용유역까지 12분이 걸린다고해요ㅋ



    이렇게 게이트처럼


    표를 찍는 기게가 보이기는하지만


    무료라서 그냥 들어가시면되요^^



    타는 곳이 일반열차에 비해서 참 짧은데


    자기부상열차가 작다보니


    타는 입구도 작은 모양이었어요ㅋ



    기다리는 동안 문 위치도 확인하고



    자기부상열차가 다니는


    기찻길도 보면서 시간을 보냈어요^^



    지금까지의 역사라든가



    사진도 볼 수 있었는데


    땡글이는 넓직한 공간이라그런지


    신나하더라구요ㅋㅋㅋ



    요렇게 노란선 뒤에 서있으라고하니



    조금이라도 앞으로가서


    더 밟고있으려는 땡글이에요ㅋㅋ


    슬슬 말도안듣고 장난도 많아지는 4살이에요ㅋㅋㅋ



    열차에 타서는 살짝 어색한지


    잠시 얌전하게 앉아있었네요^^



    자기부상열차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2칸으로 되어있고


    의자모양도 살짝 다르기는 하지만


    지하철과 비슷하게생겼어요^^


    사람이 북적거리지는 않아서


    자리에 앉을 수는 있더라구요ㅋㅋㅋ



    출발하면서보니 인천국제공항에


    자동차가 어찌나 많이 주차되어있는지 한 번 놀랐어요


    이런 모습으로 반대편쪽에


    또 주차되어 있더라구요ㅋㅋ



    열심히 달리다가보면



    창문이 갑자기 하얗게 변할 때가 있는데


    주거지역 옆을 지나갈 때 마다


    요렇게 하얗게 변하면서


    바깥이 안보이게 하는 모양이었어요


    자기부상열차는 이런 기능도있고 참 신기했네요^^



    용유역에 가까워질 수록


    건물보다는 땅이 많이보였고


    점점 시골로 가는 기분이었어요ㅋㅋ



    열심히 더 달리다보면



    요렇게 바다도 보여요^^



    인천공항역에서 용유역까지는


    10분정도의 거리라서 금방이더라구요ㅋㅋ


    아이와 지하철을 오래타면 참 힘들 때가 많은데


    짧아서 지루해하지도않고 좋았어요^^



    나가기전에 창문으로


    우리가 타고왔던 열차도 한 번 봐주고ㅋㅋ



    이 쪽 으로 나가면되는데


    역시 무료이기 때문에 그냥 나가면되요ㅋㅋ



    땡글이도 굉장히 빠르게 걷는 중 이에요ㅋㅋㅋ



    밖에서 보니 정말 작더라구요^^


    마치 모노레일을 보는 느낌이었어요ㅋㅋ


    무료라서 이렇게 타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