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후 7개월 : 첫니가 나왔어요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8. 31. 13:00
    반응형

    생후 7개월 : 첫니가 나왔어요!!


    땡글이가 200일이 지나고 생후 7개월 무렵이었어요


    9월이 되니 한여름 보다는 많이 시원해졌어요^^



    모처럼 날씨도 시원하고 좋아져서


    아내와 함께 잠깐 커피숍이라도 다녀오기로 했어요^^


    땡글이는 생후 7개월 무렵에 제가 안아주기만하면


    잠이 스르르 들다보니 재우는건 제 담당이었어요ㅋㅋ



    다른 아빠들도 다 그럴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품에서 잠들어있는 땡글이의 모습을 보고있으면


    '내가 항상 이렇게 돌봐줘야겠다' 하는 책임감이 마구 솟구쳤어요ㅋㅋ


    힙시트에 앉혀서 집 앞에 나가자마자 바로 잠든 모습이에요^^


    주먹은 꼭 쥐고~ 아빠 가슴에 기대고~ 입은 헤~ 벌리고ㅋㅋ


    아주 깊이 잠이든 모양이었는데



    가끔 눈을 뜨기도 하더라구요ㅋㅋ



    그래도 바로 자요^^


    행여나 목이 젖혀질까봐 꼭 끌어안고 재웠네요^^



    요 상태로 커피숍까지 걸어갔어요ㅋ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기자며 집에서 가까운 투섬플레이스로 갔어요



    9월이지만 더워보이길래 모자는 벗겨줬어요


    모자를 벗겨보니 땀이 났더라구요!!


    땡글이는 생후 7개월 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자면서 땀을 많이 흘리는데


    모자를 벗겨줘도 모를 정도로 피곤했는지 굉장히 깊이 잠들었어요^^



    땡글이가 이렇게 자고있으면


    약간은 여유롭게 아내와 커피 한 잔 할 수가 있어요^^


    최대한 땡글이가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도록 하고


    깨지않도록 조심조심 마시기 시작해요ㅋ


    따로 눕혀놓을 곳이 마땅치않고


    눕히다가 깨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눕혀보려는 시도도 안하고 그냥 안고 먹기로 해요ㅋㅋㅋ



    땡글이가 생후 7개월 무렵에 치발기를 아주 맛나게 씹는 것을 보면


    첫니가 나오는 것 같았어요


    가끔 제 손가락을 치발기마냥 물 때가 있는데


    첫니가 느껴지기도 했구요^^


    아기의 첫니가 나는 시기는 딱히 정해진 것이 없을만큼 다들 다르다고해요


    돌이 지나서 나는 아기도 있다고 들었어요


    윗니부터 나는 아기도 있고, 아랫니부터 나는 아기도 있고,


    개인차가 굉장히 심한 것이 첫니가 나는 시기라고 해요^^



    치아는 늦게 나기 시작하는게 좋다고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친구애는 벌써 치아가 몇개 났다든데 우리애는 왜이리 늦지"


    하면서 너무 조바심을 낼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땡글이는 생후 7개월 즈음해서 아랫니가 처음으로 나왔네요ㅋ


    땡글이가 깨어있을 때는 아랫니를 좀 보려고하면 안보여줘서


    땡글이가 깊게 자는틈에 보기로했어요ㅋㅋ


    자세히 보니


    아랫니가 하얗게 나오고 있는 모습이었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2013.09.08 생후 7개월 무렵


    땡글이의 첫 아랫니를 눈으로 확인한 날 이네요^^


    첫니를 확인하니 은근히 감동적인 순간이었는데


    땡글이는 그러거나말거나 참 잘 자고있는 모습이에요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