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후 7개월무렵 책에 흥미갖기ㅋㅋ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9. 5. 09:00
    반응형

    땡글이는 5시 30분만 되면 정확하게 일어났어요


    제가 출근하기 전에


    아빠 얼굴을 보려는 것 같기도 했어요^^



    생후 7개월무렵에는 사진을 촬영하려고 하면


    더 가까이와서 지켜보기도 했고



    폰에 관심을 보이기도 했어요^^



    가끔은 이렇게 굉장히 가까이 기어오기도해요ㅋㅋ


    이제 아빠를 알아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땡글이는 생후 7개월무렵 부터 책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는데


    이 때는 책이라는건 잘 몰랐겠지만


    알록달록한걸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ㅋ



    뭔가 마음에 안들면 짜증도 좀 부렸어요ㅋ



    딸랑이를 이렇게 잘 흔들고 놀다가도



    책이 생각나면 거기까지 기어가서 보고있었어요^^



    이 책은 애플비의 '용감한 리리' 라는 책이에요^^


    정말 100번이상 읽어준 책 이에요


    100번 이라는 숫자가 그냥 많이 읽었다고 쓰는 숫자가아니라


    100번 이상을 실제로 읽었어요ㅋㅋㅋ


    손을 책의 오리 입부분에 넣어서 오리 입모양을 흉내낼 수 있고


    누르면 꽥꽥 소리가 나는 책 이에요^^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줬는데 다시 처음으로 넘기거나


    다 읽고 땅에 내려놨는데 다시 가져오거나해서


    힘들어도 안읽어줄 수가 없었어요ㅋㅋㅋ


    덕분에 온 가족이 이 책을 전부 외워버렸어요ㅋ



    혼자서 여기저기 구경하러 다니다가


    이렇게 손에 꼭 맞는책이 잡히면 다시 그 책에 열중했어요


    책장을 넘길 때 마다 알록달록한 그림들이 있어서


    기분이 좋아지는 모양이었어요^^



    몇 번씩 넘기면서 보기도하고



    이렇게 맛도봐요ㅋㅋㅋ


    치발기도 옆에 있지만 책을 씹어보는 땡글이에요^^



    입에 물어봤다가 다시 그림을 열중해서보고



    다시 입에 넣어보기를 반복해요ㅋㅋ



    생후 7개월 무렵은 치아가 나는 시기이기라서


    입이 간지러서인지 뭐든지 잘근잘근 씹어보려는 시기에요^^


    그래서 주위에는 항상 치발기같이


    씹어도 안전할만한 것들만 놓아두어야해요



    이렇게하면 위험할 거라는 인식이 없기 때문에


    청소도 자주하고 위험한 물건이 있으면 바로바로 치워야해요



    책이 어떤 용도로 쓰이든 흥미를 많이 가지는 시기같았어요


    이 때는 흥미를 잃지않도록


    만약에 책을 가지고오면 귀찮아하지말고


    원하는 만큼 끝까지 읽어줘야한다고해서


    온 가족이 책을 굉장히 많이 읽을 수 있었던 시기네요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