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이접기 책 : 로보카폴리 진짜 첫 종이접기 100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6. 8. 18. 06:53
    반응형

    종이접기 책 으로 놀아주기


    로이북스 <로보카폴리 진짜 첫 종이접기 100> 과 놀아줬어요^^


    지난번에 땡글이와 함께 마트에 갔다가 구매해 온 책 이에요


    2016/08/16 - 블루래빗 생각씽씽 상상 톡톡톡 3세 수학 책 이용기


    땡글이에게 2권만 골라보라고 말하니


    블루래빗 3세 수학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에요ㅋ



    로보카폴리가 표지에 나와있어서 더 사고싶었던 모양이에요^^


    사실 땡글이는 오리기는 잘 하는데 종이접기를 이상하게 잘 못해서


    이번에 놀아주면서 재미있게 종이접기를 해볼 수 있도록 구매한 것 이에요ㅋ



    땡글이는 종이만 보이면 오리기를 하려고해서


    요 것도 오리면서 노는 것인 줄 알고 신났어요ㅋㅋ


    표지를 자르겠다고 장난치는 중 이에요^^



    로보카폴리 진짜 첫 종이접기 100 책의 앞쪽에는 어떻게 접는지가 나와있고


    뒤쪽에는 어떤 종이로 접어야하는지가 나와있어서


    뒤쪽의 종이를 페이지에 맞춰서 떼어내서


    앞쪽의 그림을 보면서 접으면 되되록 되어있어요ㅋ



    페이지가 뒤로 갈수록 종이접기의 난이도가 올라가서


    첫 장 부터 차근차근 하고싶지만


    처음에만 첫 장을 만들고 맘에 드는 곳을 골라서 하자고해서


    순서는 뒤죽박죽 바구 했어요ㅋㅋㅋ



    같은 종류의 종이가 2개씩 총 4개의 부분으로 나눠져있는데


    가위로 오려서 색종이만하게 종이를 만들고나서


    종이접기를 하도록 되어있어요ㅋ


    위의 페이지는 나비와 꽃을 만드는 페이지에요ㅋ



    로보카폴리 진짜 첫 종이접기 100은


    보통 이렇게 같은 종류를 색만 다르게해서 2개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하나는 제가 접고 하나는 땡글이가 접도록 하니


    잘 따라하면서 재미있어하더라구요


    4살 나이에는 그림을 보면서 종이접기를 따라하기가 어려워서


    이렇게 구성된건가 싶기도했어요^^



    땡글이가 이걸 하고싶다길래



    종이를 오려달라고 했더니 엄청 집중해서 오리는 중 이에요^^



    역시 오리기는 굉장히 집중해요


    종이와 가위를 양손에 들고나면 종이의 오릴 부분을 전부 오리기 전까지는


    가위를 놓지않는 땡글이에요ㅋㅋ



    여기저기 돌려가며 참 잘 자르더라구요^^



    오리기도 어려운 부분은 없이


    그림이 구분되어있는 실선만 자르면 되는 것이라


    어렵지않게 잘 자르더라구요^^



    집중 입 모양 하고 이렇게 자르다가



    마지막에는 뜯어내기도 하고ㅋㅋ



    다 자르고나서는 동일한 모양의 나비를


    하나하나 같이 접어가며 따라하도록 했어요^^


    다 접고나서는 여기다가 붙여놓으면서 마무리했네요


    로보카폴리 진짜 첫 종이접기 100 책이 마무리될 무렵에는


    책이 엄청 두꺼워질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