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후 5개월 : 보행기가 생겼지만 많이 태우지는 않았어요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6. 2. 06:49
    반응형

    땡글이가 생후 5개월 무렵


    장모님께서 보행기를 사주셨어요^^


    보행기를 많이타면 발달에


    더 안좋다는 연구결과도 있고해서


    웬만하면 사주지않으려고했는데


    갑자기 사주셨더라구요ㅋ



    땡글이가 잘 뒤집던 시기였는데


    뒤집기를 잘 하다보니


    궁금한 것이 더 많아진 것 같았어요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어서 쉴새없이 움직이더라구요ㅋ



    처음으로 보행기를 태워봤는데


    아직 탈 시기는 않은 것 같아요


    허리에 완전히 힘이 생기지 않아서


    혼자 앉을 수가 없을 때라서 보행기를 태우기에는


    적절하지않은 시기라고해요



    혼자서 앉을 수 있을만큼


    허리에 완전히 힘이 생겼을 때 보행기를 사용하는 것이


    척추에 무리가 가지않는다고 들었지만


    처음 보행기가 생긴 기념으로 시승을 해본 것 이에요ㅋㅋ



    보행기가 너무 커서 앞으로 쏠릴 위험이 있어서


    배 쪽에는 쿠션으로 받쳐줬어요


    처음으로 보행기를 타보니 신기한 모양이에요


    입에 물고있는 초록색은 오리인형이에요


    목욕용품인데 하도 좋아해서 줬더니


    자꾸 물고빨고 그러더라구요ㅋ



    이 때만 해도 엄청 소세지팔 이었네요ㅋㅋㅋ


    땡글이는 보행기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아서


    오래 태울 수는 없었어요^^


    보통 하루에는 20분 이내로 태우라고 하시는데


    땡글이는 워낙 보행기에 타고있는걸 안좋아해서


    더 태우고 싶어도 못 태우고 있겠더라구요ㅋㅋ



    보행기에 잠깐 앉아있었던건데도


    힘든 표정을 지어요


    요렇게 꺼내달라는 표정인데 안꺼내주면


    바로 울 것이에요ㅋㅋ



    굉장히 힘들어보히는 모습ㅋㅋ


    보행기 시승기는 요렇게 마치기로했어요^^


    보행기를 태워놓으면 키우기에 편하기는 하지만


    행동반경이 너무 넓어지다보니


    현관에가서 넘어질 수도 있고


    은근히 안전에 위험이 있겠더라구요ㅠㅠ


    저희는 그래서 잠깐 화장실 갈 때나


    한 번씩 태워주고 잘 태워주지는 않았어요ㅋㅋㅋ


    보행기를 많이태우면


    앉는 시기, 기어다니는 시기나 걷는 시기까지


    타지않은 아이들에 비해서 1~2개월 느리다고하는데


    땡글이는 시기가 느린적은 없었어요^^


    많이 태우지는 않았지만


    태우고 있을 때 마다 편하긴 정말 편하더라구요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