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땡글이의 생후 2개월 발달기록^^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3. 12.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글파파에요ㅋㅋ


    땡글이가 태어나고


    생후 2개월이 되었을 때의 일기에요


    땡글이의 발달기록을 남기려고해요^^



    땡글이의 생후 2개월


    눈에 띄는 발달사항


    목을 가누지는 못해도


    목에 힘이 제법 생긴다는 것 이었어요


    땡글이를 부르고 앞에서 왔다갔다하면


    저를 따라서 눈이


    움직이는 모습도 보였구요^^


    옹알이도 조금씩 하기시작했고


    가끔씩이지만 웃는 모습을 보여줄 때면


    정말 행복했어요ㅋㅋㅋ



    생후 2개월이되면 보통


    남자아이는 몸무게 6kg 정도에


    키는 60cm 정도 되고


    여자아이는 몸무게 5.5kg 정도에


    키는 60cm에서 1~2cm정도 작다는데


    땡글이는 발달사항을 비교해보면


    비슷하거나 약간 더 크게


    잘 크고있는 것 같았어요^^



    생후 2개월 정도가되면


    몸무게의 발달기록이 참 중요해요


    체중이 적게 나가면


    장애가 생길 수도 있고


    너무 많이 나가면


    나중에 비만이 될 수 있으니


    잘 체크하는 것이 중요해요


    어떤 분들은


    어릴 때 찐 살은


    나중에 다 빠진다고들 하지만


    잘못된 상식이니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되요


    그래서 체중체크는 발달기록에


    굉장히 중요하다고해요^^


     

    땡글이는 생후 2개월 쯔음에


    모유를 먹이면서 분유와 병행했고


    한 번에 충분히 먹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들어서


    충분히 먹였어요


    또 잘못된 상식 중 하나가


    찬 분유를 먹으면


    장이 튼튼해진다(?)인데


    이것도 역시 잘못된 상식이에요ㅠㅠ


    저희는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병원에서 필수 예방접종이라는


    소아마비, DPT 1차, 뇌수막염,


    폐구균, 로타장염 예방접종은 다 맞췄어요


    예방접종이 기록되어있는 아기건강수첩은


    지금까지도 가지고 있네요!!


    열이 38도 이상이거나


    토하거나 설사를 할 때


    침대에서 떨어졌을 때


    피부에 발진이 생겼을 때


    민간요법이나 온라인으로 검색하지마시고


    의사선생님께 상담받으시는걸 추천드려요


    주위의 어른들도,


    온라인에 떠도는 이야기도


    전문가가 아닌경우가 많으니까요


    저희는 항상


    "의사가 우리보다는 잘 알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어서


    꼭 아무이상 없다는 소리를 들어야


    안심이 되더라구요^^



    땡글이가 생후 2개월 쯔음에는


    날이 조금씩 따뜻해지던 시기라


    환기도 자주자주 시켜줬네요^^



    생후 2개월 바운서타고


    잠든 모습이에요ㅋ


    저희가 구매한건아니고


    아내의 친구가 빌려줬었는데


    뒤집기 하기전까지는


    정말 편하게 잘 사용했네요^^


    요렇게 틀어주면


    금방 잠들었어요ㅋㅋㅋ


    땡글이의 생후 2개월 발달기록은


    여기까지만 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