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색종이 두 개로 딱지 접는 방법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7. 1. 25. 07:31
    반응형

    땡글이와 함께 놀아주다보니


    땡글이가 참 심심해 보였어요


    보니까 쓰다남은 색종이가 보이길래


    딱지접기 놀이를 해봤네요ㅋㅋ


    간단하게 색종이 두 개로 딱지 접는 방법이에요^^



    요런 모습으로 심심해하고있길래


    색종이로 딱지 접기 놀이를 하자면서


    불러봤어요ㅋㅋ



    색종이를 찾았는데


    뭔가 접었던 것 뿐이더라구요!


    꼭 새것이 아니더라도


    딱지는 접어놓으면 크게 티가안나서


    아무 색종이나 가져다가


    만들어도 될 것 같아요ㅋ



    땡글이도 나름 열심히


    딱지 접기를 하는 중 이에요



    색종이 두 개로 딱지 접는 방법을 알려주니


    처음에는 잘 따라하는 것 같지만



    나중에는 잘 안된다고


    화가난 땡글이에요ㅋ



    처음부터 잘 알려주기로했어요^^


    색종이는 두 개가 필요해요


    일단은 색종이를 삼등분 해서


    접어주시면 준비가 끝나요ㅋ



    삼등분 된 색종이를


    요렇게 십자가 모양으로 포개고



    아래쪽에 있는 색종이를


    보이는 부분이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줘요



    접혀있던 노랑부분을


    가운데 쪽으로 접어주고


    위쪽에 있는 색종이도 동일하게 가운데로 접어주고



    나머지 아래쪽에 있던


    색종이도 위로 올려줘요^^



    마지막으로 요 부분의 색종이를



    이렇게 한 번 접어주고



    쏙 넣어주면되요^^


    색종이 두 개로 딱지 접는 방법은


    어렵지가 않아서 아이와 함께


    만들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네 살 땡글이도 잘 접다가


    안되는 부분만 도와달라고하면서


    끝까지 완성은 했네요^^



    사진들을 이용해서


    동영상도 한 번 만들어봤어요ㅋ


    어렵지않으니 집에 색종이만 있다면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딱지치기 하는 용은 아닐 것 같고


    알록달록 예쁜 딱지를 만들고 싶다면


    색종이 두 개를 이용해서


    딱지를 접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ㅋㅋ


    지금까지 색종이 두 개로


    딱지 접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