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와 놀아주기: 나뭇잎을 이용해서 놀아봤어요^^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7. 1. 11. 07:00
    반응형

    네 살 딸 아이와 놀아주기


    나뭇잎을 이용해서 놀아봤어요^^


    11월쯤 했던 놀이인데


    벌써 오래 전에 했던


    놀이인 것 같은 느낌이네요ㅋㅋ


    2017/01/05 - 따뜻한 가을 나뭇잎 주워왔어요^^


    예전에 나뭇잎을


    주워왔던 이야기도 함께올려요ㅋ



    나뭇잎을 주워와


    책에 끼워놓고나서 2주 정도가 흘렸어요


    2주정도가 흐르고나서 확인해보니



    나뭇잎이 물기없이 잘 말랐더라구요^^



    나뭇잎을 책의 종이들 사이에


    2~3개씩 끼워놔서인지


    빼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는했지만


    잘 마른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ㅋ



    아이와 본격적으로 놀아주기전에


    나뭇잎을 다 빼고나서는 크기별로


    일단 분류를 같이 했어요


    뭐하는거냐고 물어봤지만


    이렇게 모은 다음에


    나뭇잎들을 종이에 붙이고 놀 것이라고


    간단히 말해주니 신나하더라구요^^


    동그란 것은 동그란 것 끼리 모아두고



    얇은 나뭇잎은 얇은 것 끼리 모아두고



    은행잎도 따로 모아두고



    길쭉한 모양의 나뭇잎들도


    길쭉한 모양으로 모아뒀어요


    이렇게 모아둬야


    나중에 나뭇잎을 이용해서 뭔가를 만들 때


    만들기가 쉬울 것 같았어요^^



    종이는 뭔가


    마땅한게 없을까 찾아보다가


    이화 사무용 괘지 라는게 있길래


    활용하기로했고



    색연필도 준비해봤어요^^



    색연필로 대충 그려주고


    여기다가 물풀을 붙이라고 말해주면


    열심히 풀칠을 하는 땡글이에요^^


    2017/01/06 - 수성 접착제 아모스 물풀을 사왔어요!


    요 풀은 얼마전 포스팅했던


    물풀 이에요ㅋㅋ



    나뭇잎을 이용해서 만들기 쉬울 것 같은


    나비부터 만들어봤어요


    풀로 잘 안붙은 것 같을 때는


    투명테이프도 이용해서 붙여줬어요^^



    요렇게 만들어주고나면


    나비라고 좋아하더라구요ㅋㅋ


    아이와 놀아주기 뭐 별거있나요!


    아이가 좋아하면 놀아주기


    성공인 것 같아요ㅋㅋㅋ



    다음으로는 잠자리에요^^


    2017/01/09 - DIY 눈동자세트 이용기


    얼마전에 올렸던 눈동자세트도


    요렇게 사용하려고 사다둔 것 이었어요ㅋ



    다음으로는 코끼리에요^^


    나뭇잎을 이용해서 만들어주면서


    이건 뭐 같냐고 물어보면


    맞추는 모습의 땡글이가 참 신기했어요ㅋㅋㅋ



    요건 새를 만들다가


    조금(?) 실패한 것이고



    요건 사람을 만들다가


    머리가 조금 허전해보이길래



    은행잎을 이용해서 머리를 붙여준 것 이에요ㅋ


    땡글이는 이걸보고 언니 라고 하더라구요!


    머리길어보이고 뭔가 여성스럽다 싶으면


    언니라고 불러주는 땡글이에요ㅋㅋ



    여우를 만들려다가


    정체모를 동물을 만들기도했고



    앙증맞아보이는


    거북이도 만들어봤어요^^



    땡글이는 눈동자 세트를


    죄다 쏟아놓고 "괜찮아~" 하며


    다시 나뭇잎을 붙이고 놀았어요ㅋㅋ


    대체 뭐가 괜찮다는건지는 잘 모르겠어요ㅋㅋㅋ



    아무튼 개미도 만들어보고



    물고기도 만들고그랬어요^^



    나뭇잎으로 나무도 함께 만들어보고



    요건 남는 나뭇잎들을 모아서


    만들어본 것 이에요ㅋㅋ



    나뭇잎은 재료비가 들지않는데다가


    주우러갈 때 부터


    아이와 놀아주기가 시작되는 기분이라


    더 좋은 경험인 것 같아요!


    마침 가을에는 나뭇잎들도 많이 떨어져서


    호기심에 아무 나뭇잎이나 관찰하고


    주워 올 때도 많은데


    요렇게 뭔가를 만들면서


    놀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ㅋ


    지금까지 아이와 놀아주기 방법 중 하나인


    나뭇잎을 이용해서 놀아본 이야기였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