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페트병 재활용해서 간단히 곤충채집통 만들기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4~6세) 2016. 8. 24. 19:00
    반응형

    땡글이와 함께 집에 있으면서


    심심해하는 것 같고해서 뭔가 만들어볼까 하다가


    페트병 재활용을 해서 곤충채집통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정말 간단히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이에요^^


    준비물 : 페트병, 테이프, 가위



    땡글이는 날도 덥고 굉장히 심심해요


    자꾸 돌아다니면서 뭘 하면서 놀지 고민하는 모습이었어요^^



    자꾸 밖에 나가자고하고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길래


    뭘 할까 고민을 하고있는데 잔뜩 쌓여있는 페트병이 보이더라구요


    물을 주문해서 먹다보니 페트병이 많이 쌓여있었어요ㅋㅋ



    굉장히 심심하지만


    사진찍는걸 알고 브이도 잘 해주는 땡글이에요^^


    시간이 너무 더울 시간이라


    땡글이와 함께 곤충채집통을 느긋하게 만들고나면


    조금은 덜 더운 시간이 될 것 같아서 시작한 것도 있어요ㅋㅋ



    제가 페트병 재활용을 위해 사진을 찍기 시작하니


    얼른 옆에 앉아서 보고있으면서


    "아빠~ 뭐 만들어주려구요?" 하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잠자리를 잡으면 넣을 수 있게


    곤충채집통을 만들어 줄 거라며 알려줬어요^^



    페트병을 일단 요렇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줘요



    페트병을 자르는건 아이가 하면 굉장히 위험하니


    어른들이 잘라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렇게 잘라내고 나면


    이 부분은 곤충채집통의 뚜껑이 될 것이고



    페트병의 아래쪽은


    곤충채집통의 몸통 부분이 될 곳 이에요^^



    페트병이 잘린 부분은 날카롭기 때문에


    테이프를 붙여주기로 했어요



    땡글이는 테이프를 떼어주겠다며 열심이에요ㅋ


    붙이다가도 다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제가 거의다 붙여놓고


    제가 붙인 테이프 위에 붙이는 방법으로 했어요ㅋ



    요렇게 삥 둘러서 테이프를 붙여주고



    곤충채집통 뚜껑이 될 부분에도


    요렇게 테이프를 붙여줬어요^^



    뚜껑과 몸통이 한 군데는 연결이 되어야 들고다니기도 편하니


    테이프로 연결을 시켜줘요



    요렇게 테이프를 덕지덕지 붙여주고나면 완성이에요ㅋ


    버리려고했던 페트병 재활용을 했기 때문에


    테이프를 많이 쓰기는 했지만 비용도 들지않았고


    만드는 동안 아이가 재미있어해서 같이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곤충채집통을 다 만들었으니


    밖에 잠자리를 잡으러 나가자더라구요ㅋ


    땡글이는 나가자마자 야심차게 잠자리채로 잠자리를 잡으려고 했지만


    몇 번 놓치더니 아빠가 잡아보래요ㅋㅋㅋ



    잠자리를 잡아서 페트병 곤충채집통에 넣어줬어요



    페트병으로 만들어주니 잠자리를 넣으면


    잠자리가 안에서 날아다닐 때 마다


    진동이 강하게 느껴지더라구요ㅋ



    땡글이의 표정을 보니


    잠자리가 날개짓을 할 때 마다 생기는 진동이 무서운 모양이었어요ㅋㅋ



    무서워하길래 꺼내줬더니 날려줄까 고민을 하다가



    다시 통안에 넣어주는 중 이에요^^



    잠자리 2마리를 잡았고


    2마리가 되니 진동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 모양이었어요ㅋ



    땡글이는 이제서야 정말 무서워졌는지


    잠자리를 날려주자고 하더라구요^^



    곤충채집통 뚜껑을 열 준비를 하고



    뚜껑을 열어줬는데 금방은 날아가지않았어요


    10분도 안있었는데 잠자리들도 안에서 적응을 한건가ㅋ



    뚜껑을 요렇게 열어놓고 있는데도


    잠자리가 날아가지않으니 신기하더라구요^^



    1마리는 꽤 오랫동안 안날아가서


    날아가라고 열심히 외치고 있는 땡글이에요^^



    잠자리 날려주는 동영상을 촬영해봤어요


    안무서운척했지만 잠자리가 날아갈 때는 조금 무서워해요ㅋㅋㅋ


    집에 곤충채집통은 없고 잠자리채만 있길래


    페트병 재활용을 해서 곤충채집통을 만들어준건데


    아이도 재미있어하고 추억도 만들 수 있고 좋은 것 같아요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니 아이와 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