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후 4개월 아기 발달 : 낯가림을 시작했어요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4. 12. 07:00
    반응형

    땡글이가 태어나고


    생후 4개월 이니


    약 120일 정도의 일기에요^^



    생후 4개월 아기 발달에 대해 알아보


    낯가림이 있을 수 있다고하더니


    땡글이도 이맘 때 딱 있었어요



    땡글이가 잘 우는 편은 아니었는데


    생후 4개월 무렵에


    잠깐 낯가림이 있더라구요


    1주일 정도까지는 못 봐도 괜찮았는데


    2주일 정도 못 봤던 사람들을 보면


    처음에는 울기도하고 그랬어요



    땡글이가 생후 4개월 아기 발달 처럼


    울고 떼쓰고 그래도


    10~20분 정도 모른체 하고


    어른들끼리 땡글이 신경안쓰고


    이야기하고있다보면


    원래 알고있었던 사람마냥


    낯가림을 금방 끝내더라구요ㅋㅋ



    자연스러운


    생후 4개월 아기 발달인 낯가림은


    아기가 자신에게 친숙하지 않은 사람에게


    불안을 느끼는 것 이라고 하는데


    대체로 6개월쯤 시작되서 2세까지 한다는데


    땡글이는 낯가림이 거의 없었어요


    아기마다 다른 모양이에요^^



    생후 4개월의 낯가림은 


    정상적인 애착이 형성되었다는 것이니


    너무 심하다고해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아기가 낯가림이 있는 경우

    어른들이 해야 할 행동이에요^^


    1. 절대 먼저 다가가서 스킨십을 하려고하지않는다


    2.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보여주거나 소리를 내본다


    3. 아기가 긴장이 풀어질 때 까지 그냥 기다린다


    4. 낯을 가리지 않는 사람(엄마,아빠 등)과

    먼저 친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요렇게 했을 때


    아기가 관심을 보이거나


    쳐다보면서 옹알이를 하거나그러면


    조금씩 다가가서


    말을 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저희 부모님의 경우에는


    2주 못봤다고 땡글이가 낯가림을 해서


    굉장히 서운해하시고 그랬어요ㅋㅋㅋ



    서운해 하셨지만


    땡글이가 요렇게 웃어주면


    금방 좋아하시고 그랬지만요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