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트순대도 간단한 야식으로 좋으네요^^
    가족과 함께/결혼 일기 2016. 3. 30. 17:00
    반응형

    홈플러스에서 장을 보다가


    마침 마트순대가 행사를 하길래


    간단한 야식으로 먹어보려고


    사와봤어요ㅋㅋ


    전화를 해보니


    아내가 퇴근하는 길 이라길래


    퇴근 시간에 맞춰서


    바로 먹을 수 있게


    제가 혼자서 만들어두기로했어요ㅋㅋ



    저희가 구매한 마트순대의 이름은


    밤이면 밤마다 생각나는 전통 포차순대에요


    이름 엄청 길어요ㅋㅋㅋ



    마트순대 뒷 면에 보면


    요리방법이 간략하게 나와있어요ㅋ


    전자레인지에 먹을 만큼만 덜어서 3분정도


    끓는 물에 7분간 데우는 방법


    각종 야채와 당면, 매콤한 양념장을 넣어


    지글지글 볶아 먹는 순대볶음을 만들어 먹는 방법



    그리고


    순대를 길게 나무젓가락에 꽂아


    살짝 튀겨먹는 방법 등이 나와있어요


    마트순대를 활용해서


    간단한 야식으로 먹는 방법까지


    참 다양해요^^



    마트순대도 일반 순대와 같이


    당면과 돼지소장, 돈혈 등이


    사용되어 있어요^^



    저는 마트순대를


    쪄먹는 방법을 생각했어요^^



    적당히 커다란


    냄비를 꺼내서


    마트순대를 찌기로 했어요^^



    물을 찜기 바로 아래까지만


    찰랑찰랑 할 정도로


    물을 넣어주고



    찜기를 넣은 후에


    활짝 펼쳤어요ㅋㅋ



    마트순대를 요렇게 뜯어서



    안에있는 내용물을 꺼내보면


    요런 모양이에요^^


     

    얼핏 보면


    냄비안에 안들어갈 것 같지만


    결을 따라서


    마트 순대를 떼어주고


    원래 있던 모양보다


    조금 더 말아주는 식으로


    넣으면 들어가더라구요^^



    뚜껑을 닫고


    끓여주다가 가끔씩 열어봤을 때


    약간 투명해보인다 싶을 때


    꺼내면되요ㅋㅋ


    저는 지금까지 먹어봤던 순대 모양을 상상하며


    조금 더 오래 끓였어요^^



    자르기 쉽도록


    마트순대 적당량을 잘라서



    먹기 좋은 크기로


    다시 잘랐어요^^



    이렇게 잘라놓으면


    양이 상당히 많아요^^


    이만큼 사다먹으려면


    만원어치도 넘을 것 같아요ㅋㅋㅋ



    좋은데이 레드와 함께 먹었는데


    마트순대이지만 쫄깃하니 참 맛나요


    이렇게 한 번 먹고나니


    시중에서 파는 순대를


    사먹기가 참 아깝더라구요ㅋㅋ



    마트순대가


    간단한 야식으로 먹기에 참 좋으네요^^


    퇴근한 아내가 준비 잘해놨다며


    좋아했어요ㅋㅋㅋ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