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B손해보험에서 보험금 모바일로 청구하는 방법
    나 혼자/경험하다 2016. 8. 23. 21:56
    반응형

    얼마 전 팔에 뭔가 불뚝 튀어나온 것이 있고


    계속 만지다보니 아프기도 하길래 걱정이되서 외과에 갔더니


    지방종이라고 하시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제거를 하기로 결정했는데 바로 수술을 해주셨고


    수술시간은 10분~15분 정도밖에 안되는 짧은 수술이었는데


    병원비가 생각보다 많이나오더라구요


    입원도 안되는 질병이라 걱정이 많았는데


    KB손해보험에 전화해보니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고해서


    모바일로 청구를 해봤어요


    계속 캡쳐하면서 하기가 힘들 것 같아서


    옆에 카메라가 보이길래 폰의 실제화면을 촬영하면서 했어요


    해보니 처음해보시는 분들도 어렵지않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것 같아요^^



    KB손해보험에서 보험금을 모바일로 청구하려면


    우선 카메라로 필요한 서류들을 촬영해놓고 시작하는게 편해요


    모바일로 청구를 하다보니 사진파일들을 함께 첨부해야하더라구요


    저는 청구서, 진단서, 입원영수증, 입원진료비세부내역서가 필요했는데


    청구서는 모바일에서 청구하는 내역이니 촬영할 것이 없고


    진단서는 병원에서 받아서 촬영했어요


    입원은 안했으니, 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를 촬영했어요


    촬영이 되어있다면 우선 KB손해보험 이라고 검색해서 사이트를 찾아요^^



    KB손해보험 사이트에 바로 접속해보면


    중간쯤에 '보험금청구' 라는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공인인증서 등록/취소 버튼이 보이실텐데


    KB손해보험 내에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있지않다면


    폰에 등록되어있는 공인인증서 등록을 먼저해주시고,


    그 이후에 노랑색 버튼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시면 되요



    클릭하면 잠시만 기다려달라는 안내멘트가 잠시 나온 뒤



    공인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요


    공인인증서가 많이 보이는 분들이 계실텐데


    KB손해보험에 등록되어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주시면되요ㅋ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신 후에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입력완료' 버튼 클릭



    그러고나면 첫 화면에 알림 팝업창이 보이실 것 이에요



    저는 네이버앱에서 검색해서 들어온 사이트인데 잘 되긴 했었는데


    안되시는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인터넷브라우저로 검색해야한다고 해요



    팝업창을 닫으시면 요런화면이 보이실텐데


    어떤 보험금을 청구할지 선택하는 화면이에요


    일반상해, 질병, 화재/도난, 운전자보험 중 선택을 하게 되어있는데


    저는 지방종 제거 수술이라서 질병으로 선택을 했어요


    '구비서류안내' 버튼을 누르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질병을 선택하고나서 '신규접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처리동의 화면이 제일 첫 번째 단계에요


    동의하느냐는 부분에 체크를 해야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전부 체크를 하고나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나면



    사고사항을 입력하는 화면이 보여요


    언제 수술을 했는지 입력하면 되는 부분이라


    일시를 입력하는 부분에서 달력모양을 누르면



    언제인지 선택할 수 있는 달력창이 나오게되는데


    발병일이 언제인지 선택하면되요


    저같은 경우는 수술날짜를 선택했어요



    요렇게 선택하고 '계약사항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KB손해보험에 가입한 보험 중


    어떤 보험에서 신청이 가능한지 목록이 보여지는데


    오른쪽에 체크하는 부분에 체크를 하시면되요



    체크를 하고나면 사고사항을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장소를 입력하고 사고/재해 내용을 입력하면되요



    내용은 가능한한 상세하게 적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저는 지방종 이라고만 적을 수도 있지만 상세하게 적었어요


    입력하고나서 저는 지급계좌를 '직접입력' 으로 선택했어요



    자동이체계좌가 어떤 것인지 확실하지않아서


    확실히 알고있는 직접입력이 나을 듯 했어요^^


    직접입력으로 선택하여 입력하고나서 '다음'버튼을 클릭했어요ㅋ



    피해사항 입력 부분에서는


    청구구분과 치료구분을 선택할 수 있고


    의료비에따라 청구가 달라지는 모양이에요


    저는 10만원이 초과되어 '10만원초과'에 선택을 했어요ㅋ


    입원은 하지않았고, 통원은 6일을 다녔기 때문에 그렇게 입력했어요^^



    다음에는 전화번호와 보상관련 안내에 따른 이메일을 작성하고


    다시한번 밑에 있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 보고나서 체크를 하고나면 맨 밑에는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되요



    다음버튼을 클릭하고나면


    이제 처음에 촬영해뒀던 서류들을 등록할 차례에요^^



    '이미지 첨부를 클릭하면 첨부가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요



    KB손해보험에서 보험금을 모바일로 청구할 때는


    이미지는 jpg, tif, tiff 파일만 등록이 가능하고,


    총 30MB이상을 초과하면 등록을 할 수 없으니


    알아보시고 시간을 조율하시면 될 듯 해요



    이미지 첨부를 눌러보면 저같은 경우는 카메라, 문서가 나왔는데


    '카메라'를 클릭하면 폰의 카메라 어플이 실행되면서


    바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되고


    '문서' 폰의 갤러리를 찾아서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처음에 촬영을 해놨었으니 '문서'를 선택해서 첨부했어요



    모두 추가되었으면 '완료'버튼을 클릭하면되요ㅋ



    완료를 클릭하면 잠시 처리 중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고



    보험금 청구가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접수번호가 보이도록 화면이 변경되요


    이렇게되면 보험금 모바일 청구가 완료에요^^


    설명을 자세하게 쓰느라 사진이 많아서 어려워보이실 수 있지만


    KB손해보험에서 보험금을 모바일로 청구를 하는 방법은


    실제로 해보시면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고 하는 것 보다는


    조금 더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모두들 청구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