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준산후조리원 에서^^
    가족과 함께/육아 일기(1~3세) 2016. 2. 15. 21:00
    반응형

    안녕하세요. 땡글파파 에요^^


    오늘은


    2013년 2월 중순 쯔음


    인천 준산후조리원에서의


    육아일기를 써보려고해요ㅋㅋ


    오전 중에는 땡글이 출생신고도 하고


    그동안 미뤄왔던 은행업무도 보고


    여기저기 바쁘게 뛰어다니면서 생활했어요^^


    집에는 물건만 가지러가는 정도였고


    주말까지 포함하여 5일 동안은


    산후조리원에서 아내와 함께


    생활을 했어요ㅋㅋ



    인천 준산후조리원은


    오후 3~4시에


    신생아실 청소 및 소독시간이라서


    그 시간에는 땡글이를 데려와야했어요ㅋ


    다른 때도 아무 때나 데리고 올 수는 있는데


    이 시간에는 꼭 데리고와야하더라구요^^


    데리고 올 때마다


    신기해서 사진찍기에 바빴어요ㅋㅋ


    사진을 찍다보면


    가끔 요렇게


    살짝 웃어줄 때가 있었는데


    그럴 때면 너무 신기해서


    아내와 제가


    "와 웃는다!! 얼른 찍자!!" 하면


    또 안웃고ㅋㅋ


    포착이 참 힘들었어요ㅋㅋㅋ




    여기 인천 준산후조리원은


    땡글이가 태어난 준산부인과


    바로 옆 건물이었어요


    2월이면 날도 추운데


    굳이 멀리갈 필요없겠다싶어서


    정한 곳 이에요ㅋㅋ


    지금은 더 심하겠지만


    이 당시에도 요즘세상같지않게


    정이 있다고해야하나


    산후조리원 가격도


    서울과 비교하면 거의 2/3 정도였어요^^


    신발을 벗고 들어오는 입구 옆 쪽에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아기를 언제나 볼 수 있었어요ㅋ


    지인들이 인사를 오는 경우에도


    창문 너머에서이지만


    마음껏 면회가 가능했어요ㅋㅋ


    어른들은 땡글이를


    직접 안아보고싶어하셨지만


    엄마 아빠 외에는 안되서


    실망하시기도했어요ㅋㅋㅋ


    그래도 땡글이와


    다른 아기들을 위한 조치라서


    이해해주시더라구요^^



    예전에는 아기들을 보고있으면


    구분이 전혀 안됐었는데


    땡글이가 태어나고나니까


    딱 보면 알겠더라구요^^


    수건을 배게삼아서 눞혀주면


    잘 자고 있었어요ㅋㅋㅋ


    인천 준산후조리원에서는


    발목에 저렇게 항상


    이름, 몸무게, 혈액형이 적혀있는


    표를 붙여주셨어요^^


    아내는 A형(AO형)


    저는 B형(BO형) 이라


    땡글이는 모든 혈액형이 가능했는데


    AB형이 딱 나왔네요ㅋㅋ



    혹시 잠에서 깨면


    꽁꽁 싸메고 있으면 불편할까봐


    풀어주고 그랬어요ㅋ


    아기들은 아기들마다


    자신에게 편안한 온도가 있다고하는데


    땡글이는 더운걸 참 싫어했어요ㅋㅋ


    지금도 그렇지만요ㅋㅋㅋㅋㅋ


    더우면 다른 아기들에비해서


    땀도 많이나고


    얼굴도 빨개지고그래서


    혹시나 무슨일 생길까봐


    몇 번 왜그런지 여쭤보곤했어요ㅋ


    저희는 초보 엄마 아빠라


    조금만 이상해도 걱정이었는데


    인천 준산후조리원에는


    24시간 전문가분들이


    계시다고생각하니


    뭔가 마음은 참 편했어요ㅋㅋ


    조금 시원해지면


    얼굴이 더 뽀얘지곤 하더라구요^0^



    얼마나 작은지 비교하려고


    제 손과 같이 촬영해본


    인증샷 이에요ㅋ


    제가 땀을 많이 흘리는 편인데


    저는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땡글이 추울까봐


    온도도 많이 높여놨던 기억이 나네요^^



    지금은 약 15kg 정도이니


    저 때 보다는 4배정도 커진거네요^^


    손이랑 비교한 모습보면


    정말 작다는게 느껴져요ㅋㅋㅋ



    자면서도


    입도 꼬물꼬물 움직였다가


    눈도 떴다가 그랬네요ㅋㅋㅋ



    모든 부모님들이 한 번쯤 찍어본다는


    아기 발 사진 이에요ㅋㅋ


    태어나고나서


    얼마되지않았을 때라 그런지


    발이 더 쭈글쭈글해보여요^^


    저는 땡글이 얼굴이나 입에 뽀뽀하면


    왠지 세균(?)이 묻을 것 같아서


    발바닥에만 뽀뽀해주곤 했어요ㅋㅋㅋ



    발도장은 인천 준산후조리원에서


    태어났다는 표시로 찍어주셨어요^^


    처음에는


    발가락 5개씩 찍혀있는 것 부터


    확인하고나서야


    와 발 진찌 작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