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검암역에서 KTX 타고 부산에 다녀왔어요^^
    나 혼자/경험하다 2016. 1. 27. 07:00
    반응형

    지난 주 금요일에


    부산에 출장을 다녀올 일이 생겨서


    검암역에서 KTX 를 타고


    부산에 다녀왔어요^^



    검암역은


    많이 지나다녔던 곳 이지만


    KTX 를 타보는건 처음이라


    어디서 타는건지


    처음에 좀 찾았어요ㅋㅋ




    아침 7시 17분에


    검암역에서 출발하는


    부산행 KTX 였는데


    늦을까봐 빨리 준비한다는게


    40분은 일찍 도착한 것 같아요ㅋㅋㅋ



    검암역에 빨리 도착해도


    타는 곳에 먼저


    올라가있을 수는 없도록


    전용출입구는


    요렇게 막아놓으셨더라구요



    검암역에 촉박하게 도착했다면


    잘 안보일 수도 있었겠지만


    요렇게 기둥과 바닥에도


    KTX 타는 곳 이라고


    크게 써있어요ㅋㅋ



    KTX 열차(경부선, 경전선, 호남선, 전라선)의


    출입문 개방 시간은


    열차 출발 10분전 이에요^^


    직통열차가 통과할 때


    안전을 고려해서


    코레일에서 정해놓은 규칙 같아요^^



    KTX 정차역 이에요^^


    검암역은 출발하는 시간이


    많지않아서


    잘 선택해야겠더라구요!!


    7시 17분이 첫 열차이고


    그 다음이 9시 26분 이라니


    열차 간격이 상당해요ㅋㅋ



    안내에 나와있던대로


    10분전쯤 출입문을 열어주시는데


    들어가면 이렇게


    타는 곳 안내가 되어있어요ㅋ



    올라가보면


    스크린도어가 없어서


    위험해보이기도하고


    바람이 어찌나 불던지


    굉장히 춥더라구요!!ㅠㅠ



    손이 얼어서


    조금 가다가 KTX 내부를


    촬영했어요ㅋㅋ


    검암역에서 부산역 방향으로


    가는 길에는 뒤쪽으로 갔어요


    은근 멀미하는 사람들도


    있겠다 싶었어요^^;;



    검암역에서 부산역으로 가는 KTX 는


    일반실 이었는데


    오는길에는 특실로 왔네요ㅋㅋ


    저는 특실을 생전 처음


    타봤는데요!!

    (부산도 2번째 간 것이었으니ㅋㅋ)


    일반실과 특실의 차이는


    일반실

    양방향이 2자리씩 총 4자리가 있다

    특실보다 자리가 조금 좁다

    물이 없다


    특실

    양방향이 1자리 2자리 총 3자리가 있다

    일반실보다 자리가 조금 넓다

    물이 있다


    요정도 차이에요^^


    일반실은 양방향으로 4자리가 있다보니


    의자도 조금 좁고


    앞 뒤 간격도 특실에 비해서


    조금 더 좁더라구요ㅋ



    특실을 타면서보면


    자판기(?) 같은게 있는데


    거기서 '특실' 버튼을 누르고


    생수버튼을 누르면


    요런 동아오츠카 마신다 생수가


    또르르 굴러나와요ㅋㅋ


    일반실 탈 때는


    이런게 있는 줄도 몰랐는데


    신기하더라구요ㅋㅋㅋ



    달리는 KTX 안에서


    창밖을 촬영한 영상이에요^^


    빠르긴 참 빠르더라구요!!


    서울에서 운전하고 부산까지가려면


    참 힘들었을텐데


    요렇게 열차를 타고가니


    편하고 빠르고 좋았어요^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